안녕하세요!
프리랜서의 생각과 삶을 공유하는 프리랜서 소셜살롱 FSS입니다.
프리랜서로 일한다는 건 내 일을 하는 멋진 일이지만, 동시에 모든 일을 혼자 해야 하는 외로운 일이기도 합니다.

FSS는 프리랜서 간 지식과 고민을 나누고, 서로의 경험을 통해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합니다.

#1. 강연 | 꿀팁을 나누는 ‘프리랜서 살롱데이’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은 프리랜서 살롱데이! 프리랜서에게 필요한 주제를 선정하여 전문가의 강연을 제공합니다.
프리랜서 세금, 머리 아프셨죠? 혹시 퍼스널 브랜딩을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하세요? 개발자 프리랜서는 마케팅 방법이 따로 있다던데 궁금하신가요? 이 모든 것들, FSS가 알려드립니다!

✔ FSS는 지금까지 이런 주제 …


안녕하세요!
프리랜서의 삶과 생각을 나누는 “프리랜서 소셜살롱 FSS” 입니다.

의견이 없는 고객, 자신의 의견만을 고집하거나, “무조건 예쁘게!”를 외치는 고객 등 다양한 고객을 만나신 적이 있나요?

프리랜서 디자이너와 1인 기업자분들이 가장 고민하시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을까요?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며 고객을 사로잡는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디자이너들은 무엇이 다를까요?

“고객을 사로잡는 디자이너, 무엇이 다를까?”에서 그 힌트를 공개합니다 😉

강연 정보


안녕하세요, 프리랜서의 삶과 생각을 나누는 프리랜서 소셜살롱(FSS)입니다. 5월은 프리랜서와 1인 기업자들에게 유독 어려운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입니다. 이를 위해 FSS 7번째 이야기는 김현주 세무사님과 황재훈 세무사님과 함께 하였습니다.

프리랜서 소셜살롱 7번째 시간 <절세, 프리랜서가 돈 아끼는 첫걸음> 은 강연 당시 많은 분들의 성원을 받았습니다. 어떤 세금을 언제 내야 하는지, 수입에 따라 다른 세금신고 방법, 신고 절차, 세무사 확인 방법 등 많은 고민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철저한 소득관리와 최대한의 절세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노하우 하이라이트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개론, 세모사 강연으로 한 방에 끝내기! 보러가기

특히 이번에는 현장 이벤트 참석자 분들에게 심층 서면 인터뷰를 진행 후 커피 기프티콘을 드렸는데요! 응답자의 대부분이 “세금 관련 강연이 시리즈로 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계속 봤으면 좋겠다.” “기초부터 심화 내용까지 담겨있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라는 의견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프리랜서 소셜살롱 행사를 위해 주신 소중한 의견들은 응원해주시는 프리랜서 분들에게 감사함을 담아 더욱 퀄리티 높은 콘텐츠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프리랜서의 삶과 생각을 나누는 프리랜서 소셜살롱(FSS)입니다.
FSS 6번째 이야기는 프리랜서, 기업으로 활동하는 개발자 두 분을 모시고 진행했습니다.

개발자는 개발만 잘 하면 됩니다. 하지만, 지금보다 더 잘 벌기 위해서는 개발도 잘 하고 다른것도 잘 해야 합니다. 영업, 마케팅, 고객관리, 커뮤니케이션 방법, 일정관리, 시장 리서치 등 모든 방면에 대해 알아야하죠.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개발자와, 기업으로 활동하는 개발자 두 분을 모시고 각자의 입장에서 돈 잘 버는 노하우를 들어보았습니다.

현장 토크콘서트를 함께 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다시보기 컷을 제공합니다
지금부터 잘 나가는 개발자의 …


간단히 자기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크몽에서 활동중인 라움세무회계의 김현주(이하 ‘김’), 황재훈(이하 ‘황’) 세무사입니다. 신한은행에서 약 3년 정도 근무하였구요. 현재 세무사 3년차입니다. ‘일상의 세금 교육’을 주제로 아는 세무사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왜 세무사가 되셨나요? 어떤 일을 하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는 말이 있는데요, 라움의 세무사 님들은 세무라는 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왜 세무사가 되기로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황 : 은행에서 대출을 받으시려면 제출해주셔야 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원천징수영수증,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등 의 서류를 요 …


셀프브랜딩, 그래서 ‘셀프’는 어디에 내놓는 거죠?

브랜딩, 참 어렵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셀프브랜딩을 어떻게 하는 건지 알게 되더라도 또다른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그래서 내 메시지는 어디에 내놓으면 되는 건가요? 이 질문을 속시원하게 해결해 줄 브랜든조 전문가 님을 소개합니다. 인스타그램 하나로 80만 팔로워를 만들기까지, 직접 부딪히며 겪은 노하우를 들어 보세요!


회사 타이틀 떼고도 살아 남을 수 있어야 하는 시대라던데.


회사 타이틀 떼고도 살아 남을 수 있어야 하는 시대라던데.

“배는 항구에 있을 때 가장 안전하다”는 말을 듣고 가슴이 뻐렁쳐서 프리랜서를 선언한 당신! 항구, 그러니까 회사를 박차고 나오긴 했는데, 내가 여객선인지, 원양어선인지 몰라 아직 항해를 시작하지 못했다면?

프리랜서 소셜 살롱FSS에서 퍼스널브랜딩 전문가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 님과 인플루언스 마케팅 전문가 “브랜든조” 님의 인사이트를 만나 보세요!

1. 브랜딩, 그거 뭔데. 어떻게 하는건데.

안녕하세요 드로우앤드류 전문가 님! (이하 ‘드’) 많은 분들이 회사라는 타이틀을 떼고 스스로 독립해서 살아가고 싶어하는데요,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회사를 떼고서 나를 설명하는 것을 다른 말로 퍼스널 브랜딩이라고 하는 거 같아요. 드로우앤드류 님이 생각하시는 퍼스널 브 …


안녕하세요, 프리랜서의 삶과 생각을 나누는 프리랜서 소셜살롱(FSS)입니다.

프리랜서와 1인기업자에게 자신을 알리는 일은 수익과 바로 연결되어 중요합니다.

경쟁사회 속에서 알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부터 시작을 해야하는 걸까? 브랜딩 할 수 있을까? 등 고민되는 부분이 많을 것 같은데요, 고객이 찾아오게 만드는 브랜딩으로 자신과 기업의 가치를 발견하고 세상에 선보여주세요.

돈 버는 셀프브랜딩 A to Z를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강연 정보

크몽 비즈니스컨설팅 전문가 드로우앤드류, 브랜든조님이 셀프 브랜딩에 대해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프리랜서의 삶과 생각을 나누는 프리랜서 소셜살롱(FSS)입니다.

N잡러가 떠오르는 요즈음 가장 빠르게 N잡러를 시작할 수 있는 콘텐츠는 바로 전자책이라고 합니다. 전자책 시장 규모는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전자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살롱리더 유성우 전문가님을 소개합니다.

프리랜서 소셜살롱 FSS

프리랜서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는 커뮤니티, FSS

Get the Medium app

A button that says 'Download on the App Store',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iOS App store
A button that says 'Get it on, Google Play',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Google Play store